포스코건설, 외국 이주민에게 운전면허 동영상 강의 무료 제공

김민정 기자
입력 2020.04.20 10:32
포스코건설은 국내 거주 외국 이주민들에게 온라인 운전면허 학습사이트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1년부터 포스코1% 나눔재단과 함께 인천지역의 외국 이주민들의 운전면허증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두근두근 드라이빙’ 학습 사이트를 제공해왔다.

포스코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학원 등에서 운전면허증 취득 교육이 어려워지자 타지역 이주민에게도 이 사이트를 전면 개방했다. 이전에는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들에게만 교육기회를 제공했지만, 이제는 회원가입 없이도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 모습. /포스코건설
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 모습. /포스코건설
이 사이트에서는 10개 언어(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베트남어·태국어·인니어·몽골어·캄보디아어·러시아어)로 기능과 주행시험에 대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사이트 개방 결정 이후 현재 우리나라에서 치러지고 있는 4개(한국어·영어·중국어·베트남어) 언어별 필기시험 문제도 함께 게재했다.

포스코건설은 이주민들이 두근두근 드라이빙 사이트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212곳 다문화센터를 통해 안내하고 운전면허증 취득 분위기 조성을 위해 ‘운전면허증 취득 경험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7월 5일까지 운전면허시험 합격 노하우, 운전면허 취득 후 달라진 나의 생활 등 다양한 경험담을 작성해 홈페이지에 올리면 우수작을 선정해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7월 1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번 공모전에 제출된 경험담은 운전면허시험을 준비하는 외국 이주민들이 학습에 참고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